03 디자인 패턴에 대한 다음 설명에서 괄호(①, ②)에 들어갈 알맞은 용어를 <보기>에서 찾아 쓰시오.
ㆍ( ① ) 패턴은 구현부에서 추상층을 분리하여, 서로가 독립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한 패턴으로, 기능과 구현을 두 개의 별도 클래스로 구현한다는 특징이 있다. ㆍ( ② ) 패턴은 한 객체의 상태가 변화하면 객체에 상속된 다른 객체들에게 변화된 상태를 전달하는 패턴으로, 일대다의 의존성을 정의한다. 주로 분산된 시스템 간에 이벤트를 생성, 발행(Publish)하고, 이를 수신(Subscribe)해야 할 때 이용한다. |
<보기>
ㆍBuilder | ㆍFactory Method | ㆍAdapter | ㆍBridge |
ㆍFacade | ㆍProxy | ㆍObserver | ㆍMediator |
답
더보기
① Bridge
② Observer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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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처리기사 실기] 디자인 패턴
: 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참조 모델각 모듈의 세분화된 역할이나 모듈듈 간의 인터페이스와 같은 코드를 작성하는 수준의 세부적인 구현 방안을 설계할 때 참조할 수 있는 전형적인 해결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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