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디자인 패턴에 관련된 다음 설명에서 괄호에 들어갈 알맞은 답을 쓰시오.
디자인 패턴은 모듈 간의 관계 및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때 참조할 수 있는 전형적인 해결 방식 또는 예제를 의미한다. 그 중 ( ) 패턴은 클래스나 객체들이 서로 상호작용하는 방법이나 책임 분배 방법을 정의하는 패턴으로, Interpreter, Observer, Command 등이 그 예에 해당한다. |
답
더보기
행위
해설
https://developernew.tistory.com/235
[정보처리기사 실기] 디자인 패턴
: 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참조 모델각 모듈의 세분화된 역할이나 모듈듈 간의 인터페이스와 같은 코드를 작성하는 수준의 세부적인 구현 방안을 설계할 때 참조할 수 있는 전형적인 해결 방식
developernew.tistory.com
'자격증 > 정보처리기사 실기 - 기출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처리기사 실기] 2021년 2회 15 - 데이터 모델링 (0) | 2025.07.17 |
---|---|
[정보처리기사 실기] 2021년 2회 14 - 데이터베이스 병행제어 (0) | 2025.07.17 |
[정보처리기사 실기] 2021년 2회 12 - 네트워크 (0) | 2025.07.17 |
[정보처리기사 실기] 2021년 2회 11 - 응집도 (0) | 2025.07.17 |
[정보처리기사 실기] 2021년 2회 10 - SQL (2) | 2025.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