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소프트웨어 공학의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에 대한 다음 설명에서 괄호에 들어갈 알맞은 답을 쓰시오.
ㆍ디자인 패턴은 1995년 GoF(Gang of Four)라 불리는 에락 감마(Eric Gamma), 리차드 헬름(Richard Helm), 랄프 존슨(Ralph Johnson), 존 블리시디스(John Vlissides)가 처음으로 구체화 및 체계화하였다. ㆍ디자인 패턴은 수많은 디자인 패턴들 중 가장 일반적인 사례에 적용될 수 있는 패턴들을 분류하여 정리함으로써, 지금까지도 소프트웨어 공학이나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ㆍ디자인 패턴은 총 23가지이며, 생성, 구조, ( )의 3가지로 분류한다. |
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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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위
해설
생성 패턴 | 객체를 만드는 패턴 |
구조 패턴 | 만들어진 객체들을 조합해서 어떤 구조로 만들고 조립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 (ex. 다른사람이 접근하기 쉽게 만들것인지, 프로그래머들이 기능을 추가하기 쉽게 만들것인지 등) |
행위 패턴 | 어떠한 요청(메시지)이 전달되었을 때 어떠한 방식으로 처리할 지 결정하는 패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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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처리기사 실기] 디자인 패턴
: 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참조 모델각 모듈의 세분화된 역할이나 모듈듈 간의 인터페이스와 같은 코드를 작성하는 수준의 세부적인 구현 방안을 설계할 때 참조할 수 있는 전형적인 해결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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