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ercise2
Player 게임 캐릭터 클래스(Player)
(항목) 아이디(id), 레벨(level), 공격력(attack), 체력(hp)
(메소드) disp(정보출력), +@(필요하다면)
(생성자) 알아서
(특징) 1. 캐릭터 생성시 레벨은 1, 공격력 5, 체력 20
2. 레벨이 증가할 경우 공격력은 3, 체력은 10씩 증가
class Player:
def __init__(self,id = None,lev = 1) -> None:
self.__id = id
self.__lev = 1
self.__atk = 5
self.__hp = 20
self.set_lev(lev)
def set_lev(self,lev):
if self.__lev >= lev:
return
gap = lev - self.__lev
self.__lev = lev
self.__atk += (3 * gap)
self.__hp += (10 * gap)
def set_id(self,id):
self.__id = id
def get_id(self):
return self.__id
def get_lev(self):
return self.__lev
def get_atk(self):
return self.__atk
def get_hp(self):
return self.__hp
def levUp(self):
self.__lev+=1
self.__atk+=3
self.__hp+=10
def __str__(self) -> str:
return "{}\t{}\t{}\t{}".format(self.__id,self.__lev,self.__atk,self.__hp)
아래의 항목을 만들고 정보 출력
id
[1] 공유 레벨 20으로 변경 후 정보 출력
[2] 아이유 레벨 15로 변경 후 정보 출력
[3] 유인나 레벨 30으로 변경 후 정보 출력
p1 = Player("공유")
print(p1)
p1.set_lev(20)
print(p1)
p2 = Player("아이유",15)
print(p2)
p3 = Player("유인나",30)
print(p3)
출력화면
'Backend >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파이썬 상속 기본 개념 (0) | 2023.07.05 |
---|---|
Python 파이썬 생성자, 클래스 예제 03 (0) | 2023.07.04 |
Python 파이썬 생성자, 클래스 예제 01 (0) | 2023.07.04 |
Python 파이썬 데코레이션 : 어노테이션 (0) | 2023.07.04 |
Python 파이썬 접근 제한자(지정자, 제어자) (0) | 2023.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