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모듈
: 임의의 수를 구하는 명령들이 모여 있는 모듈
임의의 수를 구하는 명령
random
0.0000 부터 1미만의 실수를 구하는 함수
내가 원하는 범위 안의 숫자 구하기
int(random.random() * 범위안의 숫자개수) + 시작수
randrange
내가 지정한 범위 안의 숫자를 구하는 함수
a부터 b미만의 정수중에 임의의 값을 생성하는 함수
random.randrange(a,b)
a부터 c값씩 증가된 값중에 b미만의 임의의 값을 생성하는 함수
random.randrange(a,b,c)
randint
내가 지정한 범위 안의 숫자를 구하는 함수
a부터 b까지의 수중에 임의의 값을 생성하는 함수
randint(a,b)
ex.
임의의 알파벳 구하기
: 아스키코드를 이용하여 구하면 된다
A ~ Z == 65 ~ 90
a ~ z == 97 ~ 122
import random
a = chr(random.randint(66,85))
print(a)
print(type(a))
출력화면
T
<class 'str'>
Exercise1
주사위를 2개 던지는 코드를 구현하시고
두 개의 주사위 합계에 따라
아래와 같이 코드를 구현
(1) 합계가 짝수일 경우 짝! 출력
(2) 합계가 홀수일 경우 홀! 출력
(3) 두 주사위가 같은 값일 경우 더블! 출력
import random
a = random.randint(1,6) #인트형번환 안해도 됨
b = int(random.random()*6)+1
print(a,b)
print(a+b)
if a==b:
print("DOUBLE")
elif (a+b)%2==0:
print("EVEN")
else :
print("ODD")
출력화면
4 5
ODD
2 4
6
EVEN
3 3
6
DOUBLE
Exercise2
# 화면에 무작위로 구구단 1문제를 출제(2단 ~ 15단)# 2 X 1 = 부터 15 X 9 = 까지# 사용자가 정답을 입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코드를 구현# 정답일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 [1] 맞춘 경우 정답! 10점 획득!# [2] 틀린 경우 오답! 5점 감점!# 추가적으로, 어려운 문제(11단 이상)을 맞추면 10점을 추가로 획득하도록 코드 구현
import random
a = random.randint(2,15)
b = random.randint(1,9)
cnt = a*b
user = input("Type answer : ")
ans = print("{}X{}={}".format(a,b,cnt))
if user !=cnt:
print("Wrong! -5")
else :
print("Correct! +10")
if a>=11:
print("Difficult Question! +10")
출력화면
답이 안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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